뉴스

서울창업카페,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 성료

서울창업카페,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 성료


수정 2022.02.21 09:34입력 2022.02.21 09:34
뉴스듣기서체크기

서울창업카페,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 성료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서울창업카페와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SHOW ME THE ITEM)’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는 ▲아이디어 검증 ▲전문가 코칭 ▲사업화 지원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가 대상으로 약 70여명의 참가 신청이 이루어졌다.


 

최종 발표대회 참가자는 1차 서면평가 과정을 통해서 선발됐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를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전문가로부터 아이디어 검증 및 코칭 받는 시간을 가졌다.

 

최종 발표대회에서 선발된 참가자는 연계 프로그램인 ‘피칭 스킬업 데이’ 참가 기회와 사업화 지원금 이내 선택 지원 등을 받는다. ‘피칭 스킬업 데이’는 피칭 코칭을 통한 발표 스킬 향상 지원과 피드백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역량 강화 시간을 갖게 된다.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신촌점)에서 우수한 성적을 차지한 조연수 비마린 대표는 “아이디어를 검증하는 건 매우 중요하고 꼭 필요한 절차라고 생각한다”면서 “다음 프로그램인 피칭 스킬업 데이, 피칭 경연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사업화 지원, 투자 연계 등의 혜택으로 더욱 더 성장하는 기회를 얻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숭실대입구역점)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하성용 고고에프앤디 대표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해 IR 발표하는 자리에도 서 보고 심사위원분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큰 도움이 됐다”며 “이후 진행되는 피칭 스킬업 데이에도 참여해 피칭 스킬과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는 매월 1, 3주 차에 서울창업카페 신촌점과 숭실대입구역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제2, 3기 아이디어 사업화 발표대회’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다.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비긴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P